Home IT 트렌드 [고정] 국내외 추천 토렌트 공유 사이트 Top 5(2020년 11월 14일 확인)

[고정] 국내외 추천 토렌트 공유 사이트 Top 5(2020년 11월 14일 확인)

by 김형백
인기토렌트 5

최종 업데이트/확인 : 2020년 11월 14일, 10:50
*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아 “붙박이”로 상단에 고정합니다 ^^

최근 기존 자료들을 찾기 위해 토렌트 사이트를 간만에 많이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토렌트(Torrent) 자체는 파일 공유 프로토콜로 주로 저작권 자료나 성인 자료를 공유하면서 불법적인 인식이 많이 된 것이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사이트가 관련된 불법 또는 부적절한 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긴 합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적절히 걸러서 사용해야 하며, 국내의 경우 불법 사이트로 간주되어 차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순위 선정은 다분히 개인적인 기준이며 주관적인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난잡한 구성을 싫어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분류가 되어 있고 검색 기능이 제공되는 사이트를 선호합니다. 그리고 사이트 네비게이션에 방해가 될 정도의 광고가 붙은 곳은 제외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회원가입이 필수적인 사이트도 제외했습니다.

국내에서 차단된 사이트일 경우에는 DNS 변경이나 SNI 우회 툴, VPN 사용 등으로 우회하실 수 있으며, 이에 관련된 포스팅은 이미 많이 공개가 되어 있으므로 이 포스팅에서 생략했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가 그누보드/XpressEngine(기존 제로보드) 등의 게시판 솔루션을 사용해서 제작되고 있고, 내용 또한 대동소이하므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한 곳을 선택해서 슬기롭게 활용하시는 것이 좋다는 판단입니다.

국내 추천 토렌트 사이트 Top 5

순위토렌트 사이트 명특징 및 주의할 점
1Xdori 토렌트 광고 없음. 성인사이트 유도
마그넷 주소만 제공
2토렌트뷰분류 좋음. 광고
3토렌트 다이아분류 좋음. 광고
4토렌트씨네비게이션 편함. 광고
5알지토렌트자체 스크린샷. 광고

해외 추천 토렌트 사이트 Top 5

순위토렌트 사이트 명특징 및 주의할 점
1The Pirate Bay명실공히 1등 토렌트 사이트
2RARBG신규 콘텐츠 풍부
31337X강력한 토렌트 검색
4TorLock애니메이션, Ebook 풍부한 자료
광고 조심!
5Torrentz2최강 음악 자료

국내 토렌트 사이트의 경우 구성이나 내용이 대동소이한 측면이 있습니다. 뭔가 특징있는 토렌트 사이트들이 많이 생기고 자리를 잡아나가길 희망합니다.

본 포스트는 계속해서 사이트 접속 여부를 확인해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