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MS 엑셀 강좌엑셀 Tips 엑셀 EDATE 함수로 떠나는 시간 여행

엑셀 EDATE 함수로 떠나는 시간 여행

by 김형백
엑셀 EDATE

엑셀을 사용할 때 날짜 계산을 해야할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만기일, 목표일 등 특정 시간을 기준으로 날짜를 설정할 때 많이 사용하게 되죠. 날짜 역시 정해진 숫자 데이터로 계산된다는 것은 기초강좌에서 배웠습니다. 따라서 수식으로도 날짜 계산을 할 수 있지만 엑셀 2010에서 소개된 EDATE 함수를 사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EDATE 함수 설명

지정한 날짜(start_date) 전이나 후의 개월 수를 나타내는 날짜의 일련 번호를 반환합니다. EDATE를 사용하여 발행일과 월과 일이 같은 만기일이나 기한을 계산합니다.

구문

EDATE(start_date, months)

EDATE 함수 구문에는 다음과 같은 인수가 사용됩니다.

  • start_date    필수 요소로 시작 날짜입니다. 날짜는 DATE 함수를 사용하거나 다른 수식 또는 함수의 결과로 입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08년 5월 23일에 대해서는 DATE(2008,5,23)을 사용합니다.
  • months    필수 요소입니다. start_date 전이나 후의 개월 수입니다. 앞으로의 날짜는 양수로, 지나간 날짜는 음수로 표시됩니다.

예제

아래 예제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날짜 계산을 수식으로 하지 않고 간단하게 EDATE 함수로 해결해보세요.

EDATE 함수를 사용하면 월 단위의 날짜 계산을 쉽게 할 수 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