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농 (神農)씨와 식당을 가면 조금 어색해지는 장면들이 있습니다.
갔다주면 주는 대로 먹을 것이지 꼭 이것 빼거 저것 빼고 달라고 합니다.
지난 번 토요일 자주 가던 삼겹살 집에 갔는데 그 집은 여러 야채를 모듬으로 종류도 다양하게 푸짐하게 주는데 이걸 되돌리더니 배추하고 청경채만 달라도 하더군요.
그런데 지나고 보면 정말 신기할 정도로 이젠 몸이 음식에 반응을 합니다.
저 자신도 이게 심리적인 효과인지 아니면 정말 나이가 먹으면서 몸의 체질이 나오는 건지 아직은 확신하기는 힘들지만 벌써 몇가지를 경험했습니다.
이번 화요일 모셔야할 5분과 함께 굴국밥집에서 저녁겸 술자리가 있었습니다.
제가 자리를 만들어 계산을 해야했고 또 조용히 이야기를 해야했기에 조용한 뒷골목에 있는 굴국밥집으로 안내를 했고 저녁겸 폭탄주(?)를 마시기 시작했지요.
신농 (神農)씨와의 3번의 술자리에서 폭탄주(?)를 평소의 2배로 마셔도 취하지 않은 것을 확인해 저는 무의식적으로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굴은 제가 참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바다에서 나는 모든 해산물을 다 좋아하지만 특히 굴은 별미이지요.
광주에서 오신 분이 계셔서 그분은 가오리찜을 시키시고 굴전과 함께 굴국밥으로 식사를 하는데 마지막에 그만 술이 취해서 화장실에 가기 위해 밖으로 나왔다가 그만 그 집을 찾지를 못한 겁니다. 순간적으로 깜박했나 봅니다.
정말 그런 경험 처음이었는데 할 수 없이 술값 계산도 못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마 남아 계신 분들이 황당(?) 하셨을 듯 합니다.
분명 신농 (神農)씨와 마실 때보다 술은 적게 먹었기 때문에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그 답이 안주 때문이었다네요.
어제 저녁을 먹은 순대국밥집인데 이 집 벽에 붙어 있는 황기육수를 사용한다는 사진이 오늘에서야 보입니다.
분명 전에도 있었을텐데 말입니다.
이번엔 확실하게 순대국밥에서 순대 빼고 들깨 빼고 달라고 했고 반찬으로 나온 고추와 양파는 그 자리에서 돌려보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사용하라구요.
어떤 국밥 전문집은 아에 돼지머리국밥이란 메뉴가 따로 있더군요.
그리고 작년 광주에 김경일 신부님 회갑 모임에 갔을 때 홍어회가 나왔는데 밤새 마시고 잠 한잠 안자고도 다음날 일을 했던 기억들이 났습니다.
신농 (神農)씨 가라사대
아주 사소한 것 같지만 사물과 인간과의 관계를 살펴보면 재미있는 사실들을 발견할 수 있어요. 소양인은 빨간 옷을 입는 것이 좋을까요? 파란 옷을 입는 것이 좋을까요?
소양인들은 열이 있다고 보면 말입니다.
우리의 눈이 물체를 본다는 것은 빛이 물체에 반사되어 우리 눈으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빨간색 벽지가 있다고 하면 그 벽지는 빨간빛을 제외한 다른 빛을 흡수하고 빨간빛만 반사하는 겁니다.
반사된 빨간 빛이 우리의 눈으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열적외선은 열을 지닌 물질에서 방출합니다.
빛스펙트럼에서 빨간색 바깥쪽의 빛으로 열작용을 하는데 이것과 빨간색 가시광선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만일 열이 있는 소양인이 빨간색을 반사하는 빨간 벽지의 방에서 공부한다면 제대로 되겠습니까? 그래도 열이 많아서 문제인데요?
그럼 붉은 색의 옷은 어떨까요?
붉은색은 모든 색의 입자를 흡수하지만 붉은색을 반사하기 때문에 보는 사람에게는 열을 나게 합니다
하지만 붉은 색 옷을 입은 사람은 시원하지요.
마찬가지로 파란색 옷은 보는 사람에게는 시원함을 주지만 정작 옷을 입은 사람은 차가운 빛의 입자를 가진 것을 차단하기에 입은 사람은 덥지요.
빛의 입자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지대합니다요
역도 선수를 분홍색방에 넣고 역기를 들게 하면 20%의 중량 감소를 보입니다
이미 실험으로 증명이 되었지요.
결과적으로 소양인은 옷, 자동차, 집의 외벽이 붉은 것은 좋고 이불이나 벽지등은 붉은 색은 나쁘게 됩니다.
학암송이 순간적으로 필림이 끊긴 것은 안주의 굴 때문이에요.
거기에 굴전에 밀가루까지 더해 졌으니 술=알코올=탄수화물=밀가루를 분해시키려 분해물질이 다 쓰였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취하신 겁니다.
소양인에겐 굴, 가오린 독이고 홍어, 간재미,광어, 장어는 좋습니다.
홍어는 간기응 개선과 항암식품입니다.
여기에 돼지고기 머리고기를 더한 삼합은 소양인에겐 딱 맞는 안주입니다.
또 쭈꾸미.한치.갑오징어.꼴뚜기가 좋지요.
그런데 갑오징어는 좋은데 오징어는 좋치 않아요.
문어 낙지는 둘 다 태음인음식입니다.
낚지 먹다 목에 걸려 죽은 사람은 태양인이거나 소양인이지요^^
파인에플. 수박. 참외, 딸기. 찹쌀.현미. 닭고기. 염소.개. 사괴.귤.오렌지. 인삼. 꿀. 소화효소제. 계란. 새우.게. 감. 영지. 보리 .붉은 벽지는 나빠요^^
단팥빵은 독약입니다. 밀가루.소고기도 나쁘구요^^
바나나, 가리비, 옥수수, 감자는 세모입니다. 돼지감자는 좋구요^^
라임과 아보카도도 좋아요
동양 사람들이 탄수화물 분해효소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과일의 과당이 인체에 좋은 영향을 미치지요
인체에 체질에 맞지않는 음식의 과당은 더 심한 문제를 만들지요
약재에 대한 부분은 이재마선생께서 구별해 놓으셨지만 음식과 관련된 연구는 일본인들이 사상의학을 연구하다 만들어 놓은 것을 현재 빼겨 쓴 것들이에요^^
저는 체질구별 후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통계를 낸 것이구요^^